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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크니컬 아트/언리얼 UMG

언리얼 UMG: Widget Animation

by oddsilk 2024. 6. 20.

 

위젯 블루프린트의 하단에 보면 애니메이션 탭이 있을 것이다. 

열면 시퀀스와 똑같이 타임라인과 키프레임을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. 

이걸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 할 수 있다. 

1.+Animation 버튼을 눌러서 애니메이션을 추가한다. (이름설정)
2.+Track 버튼을 눌러서 위젯에 붙어있는 컴포넌트들을 불러올 수 있다. 

-여기에서 에프터 이펙트처럼 사요을 할수 있다 스케일을 조절할 수도 있고 키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다.

 

 

만든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활용할까?

- 예를 들어 Pressed  또는 Hovered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고 생각을 해보자

이벤트가 발생했을때 각각 애니메이션이 재생이 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. 

1. 버튼 컴포넌트를 isVariable = true로  체크해준다.
2. 버튼 On pressed 이벤트를 +버튼을 눌러서 생성해준다. 
3. PlayAnimation노드를 불러오고 실행핀을 연결해준다.
4. 왼쪽 변수 창에 보면 우리가 만든 animation이 변수로 생성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. 
5. Get으로 끌어오고 InAnimation 핀에 연결해준다.